나의 개발일지

[React] 리액트 아웃소싱 프로젝트 / 에러 발생 및 해결 / useSelector / Uncaught TypeError: Cannot read properties of undefined (reading 'filter') 본문

과제 및 팀프로젝트

[React] 리액트 아웃소싱 프로젝트 / 에러 발생 및 해결 / useSelector / Uncaught TypeError: Cannot read properties of undefined (reading 'filter')

heew0n 2023. 12. 10. 04:28

 

에러 발생

 

 

 

용용따리를 삭제하고 싶은데 삭제가 되지 않는다

 

 

 

화면엔 남아있고 json-server에는 삭제가 되었다

 

 


 

 

 

 

 

네트워크도 확인해보니 삭제가 잘 되었다

뭐가 문제였을까?

 

 

 


 

 

 

 

 

 

💡에러 해결

새로고침을 하면 그제서야 삭제가 된다

처음에는 비동기 처리 문제라고 생각했었는데

data값을 useState에 넣어놔서 안됐던 것이다

그래서 useSelector로 값을 불러오니 해결되었다

쿼리 썼으면 수월했을듯 싶다

 

 

 

 

 


 

 

 

 

에러 발생

 

리액트는 렌더링이 화면에 커멋 된 후에야 모든 함수를 실행하는데 return에서 데이터가 들어오지 않아서 

undefined로 정의되어 오류가 나는 것이었다

 

 

 

 

 

 

 

 

 

💡에러 해결

&& bookingData를 넣어줘서 해결

true && expression은 expression으로 실행되고 false && expressions은 false로 실행된다

false이면 리액트는 무시하고 건너뛴다

 

 

💡새롭게 알아가는 것

 

 

 

팀원분께 오류를 공유하니까 더 좋은 것을 알려주셨다

Optional Chaining (옵셔널 체이닝)  

코드를 더 간단히 줄일 수 있고 간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