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개발일지

[GITHUB] 에러 발생 및 해결 본문

Git & Github/ERROR

[GITHUB] 에러 발생 및 해결

heew0n 2023. 11. 24. 23:28

 

 

 

1 . ⛔ 이번 과제에서는 yarn 말고 npm을 쓰게 되었다

알려주신대로 npm install 했더니 에러가 발생되었다.

 

 

 

검색했더니 최신 버전이 아니라서 그렇다고 해서 다시 깔아보고

또 안돼서 껐다 켜보아도 해결되지 않았다

 

 

💡 해결

다시 에러메세지를 읽어보는데 폴더가 없다고?...

다시 보니 내가 만든 폴더에서 상위 폴더에서 열어서 그렇다 ㅠㅠ

 

 

 

다시 폴더 열고 install 했더니 에러가 해결되었다

 

 

 

your local changes to the following files would be overwritten by checkout..

Please commit your changes or stash them before you switch branches.

 

 

 

 

 


 

 

 

 

 

 

2. ⛔ git pull를 하려고 하니 또 다시 에러...

 

 

your local changes to the following files would be overwritten by checkout..
Please commit your changes or stash them before you switch branches.

 

 

 

 

검색해보니 브랜치 저장 안해서 그렇다구 ...

참 까다롭네요 ... 저장하고 다시 pull 했더니 완료

 

 

다른 브랜치로 이동하기 전에 작업하고 있던 브랜치에서 변경사항을 제대로 커밋하지 않아서

발생한 것이다. pull이여도 해당이 되는 것인가보다

 

 

💡 해결

해당 브랜치를 commit 아님 stash(임시저장)을 하면 된다고 했다

우선 창 뜨는대로 stash했더니 해결 되었다